로스트아크 우편
우편
계정 내 다른 캐릭터 혹은 같은 서버 내 다른 모험가에게 새로운 소식이나 물품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.
우편 기능은 주요 도시에 위치한 [우편] N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.
1. 우편 종류
시스템 우편
다른 모험가가 발송한 우편이 아닌 게임 내 시스템을 통해 발송되는 우편입니다.
이벤트 보상, 경매소를 통해 구매한 상품, 전리품 경매 결과물 등이 시스템 우편으로 도착합니다.
일반 우편
일반적인 형태의 우편 서비스입니다.
수신 알림이 존재하지만, 우편 내용은 [우편] NPC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특급 우편
특급 우편은 일반 우편보다 더욱 신속하게 전달 및 확인할 수 있는 우편 서비스입니다.
상단 알림 UI 내에서 즉시 우편 내용 확인 및 첨부 물품 수령이 가능한 대신 일단 우편보다 높은 발송 비용이 책정됩니다.
▲ 상단 UI를 통해 특급 우편을 확인하는 모습
대금 청구
우편 내 물품을 첨부하고, 물품 가격에 대한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수신자는 청구된 금액을 지급해야만 우편에 첨부된 물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.
▲ 대급이 청구된 우편을 수신한 모습
지불한 청구 금액은 시스템 우편을 통해 발신자에게 발송됩니다.
2. 받은 우편
주요 도시에 위치한 [우편] NPC를 통해 수신 받은 우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우편 리스트
[첨부 받기]: 우편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, 선택한 우편에 첨부된 물품을 모두 수령합니다.
[선택 삭제]: 선택한 우편을 삭제합니다. 수령하지 않은 물품 및 대금 청구 우편은 삭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우편 내용 확인
리스트 내 우편을 선택하면 자세한 내용 및 첨부 물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[모두 받기]: 우편에 첨부된 물품을 모두 수령합니다.
[답신]: 우편 내용에 답신합니다. 대금 청구 우편일 경우 답신할 수 없으며, [반송] 버튼이 생성됩니다.
[반송]: 대금 청구 금액 지불 의사가 없을 경우 해당 우편을 반송할 수 있습니다. 반송 시 해당 우편은 리스트 내에서 삭제됩니다.
[삭제]: 확인 중인 우편을 삭제합니다. 삭제한 우편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.
3. 편지 쓰기
주요 도시에 위치한 [우편] NPC를 통해 새로운 우편을 발송하거나 수신된 우편에 답신할 수 있습니다.
[우편 종류]: 발송할 우편 타입 (일반 우편 혹은 특급 우편)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[물품 첨부]: 소지품 창 내 아이템을 선택하여 첨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귀속된 아이템은 첨부할 수 없습니다.
[첨부 금액]: 우편 내 골드를 첨부합니다. 대금 청구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.
[대금 청구]: 우편을 통해 수령받을 대금을 청구합니다. 상대방이 대금을 지급할 경우 시스템 우편으로 수신됩니다.
※ 첨부된 물품이 없을 경우 대금 청구가 불가능합니다.
4. 우편 보관
우편 보관 기간은 우편 리스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일반적인 우편 보관 기간은 발신일로부터 30일입니다.
우편 보관 수량은 총 50개 입니다. (단, 시스템 우편은 보관 수량 제한이 없습니다)
우편 확인 시 보관 기간이 3일로 변경됩니다. (우편 확인 및 첨부 물품 수령 시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