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은사막 성향치판정
검은사막에는 성향치가 존재하며, 만일 다른 플레이어나 말 등을 죽일 경우 성향치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.
그렇다고 해서 다른 캐릭터가 공격하는 것을 무조건 맞기만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,
캐릭터 공격 시 적용되는 PvP 시스템을 이용하여 반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.
다른 캐릭터가 자신을 먼저 공격한 경우, 해당 캐릭터가 붉게 표시되고
캐릭터 명 옆에 칼 모양의 아이콘이 생겨나게 됩니다.
먼저 공격을 시작한 캐릭터는 10,000의 성향이 감소되지만
정당방위 시간 3분 이내에 재 가격할 경우 연속으로 성향치가 감소하지는 않습니다.
선공한 캐릭터는 반격 여부와 상관없이 상대방을 죽이면
상대방과의 공격력+방어력 차이에 따라 최소 85,000 ~ 최대 204,000의 성향이 감소됩니다.
캐릭터간 공격력, 방어력 합산 수치를 비교하여 강한 캐릭터가 약한 캐릭터를 죽였을 때
더 많은 성향치가 감소하며, 공격력과 방어력 합산 수치가 낮은 캐릭터가
높은 캐릭터를 죽인 경우 최소 수치인 85,000의 성향치가 감소됩니다.
캐릭터의 성향치는 최대 300,000 이상 올릴 수 없기 때문에
최소 두 명 이상의 모험가를 죽이면 성향치는 0 미만으로 떨어지게 됩니다
공격을 당한 캐릭터는 반격해 선공한 캐릭터를 죽여도 성향치 불이익이 없습니다.
▲ 먼저 공격한 캐릭터가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.
상대방 캐릭터를 먼저 공격하기 위해서는 <Alt+C>를 눌러 PvP모드를 활성화 해야 하지만
나를 먼저 공격한 상대방에게는 PvP 모드로 전환하지 않더라도 공격이 가능합니다.
'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검은사막 마르니의돌 (0) | 2020.03.14 |
---|---|
검은사막 PvP 컨텐츠 (0) | 2020.03.14 |
검은사막 결투 (0) | 2020.03.13 |
검은사막 결투장 (0) | 2020.03.13 |
검은사막 자유결투장 (0) | 2020.03.13 |